“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야 '건강한 치과'”
상태바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야 '건강한 치과'”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7.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덴탈비타민 10주년 슬로건 공모전 당선 '이정훈 원장'

덴탈비타민이 오는 8월 8일부터 14일까지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슬로건 선정 3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덴탈비타민은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으로써 치과의사 회원들과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번 댓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덴탈비타민은 지난 2019년 8월 '덴탈비타민 10주년 기념 DV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3년 전 DV슬로건 공모전에서 당선된 퍼스트치과 이정훈 원장을 만나 그 소회를 들어보았다.

- 편집자 주

이정훈 원장
이정훈 원장

지난 2019년 8월 덴탈비타민 10주년 기념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덴탈비타민'이 BEST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해당 슬로건은 덴탈비타민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그 소감이 어떠한가?

사람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비타민이 필요하다. 거기서 착안해 슬로건을 만들었다. 덴탈비타민이 건강한 치과계를 만드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취지대로 더욱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슬로건을 응모했다. 당첨될 것이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당첨이 됐다. 당시 주변에서도 덴탈비타민의 바뀐 슬로건을 보고 연락을 해 축하를 해주곤 했다. 홈페이지 및 온·오프라인에서 활용이 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하다. 선정해준 덴탈비타민에도 는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덴탈비타민'이란 슬로건에서 '건강한 치과'란 어떤 의미였나? 

'건강한 치과'는 치과계의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환자는 훌륭한 양질의 진료를 통해 의료진을 신뢰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통해 만족하고 돌아가야 한다. 또한 그러기 위해서는 치과계 구성원들이 계속되는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 치과가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이 아니라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바로 그러한 열정일 것이다. 치과계 구성원들의 상호 지속적인 노력이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지름길일 것이다.

끝으로 덴탈비타민 혹은 DVmall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

페이닥터때부터 덴탈비타민에서 A.T.C Implant Annual Meeting 세미나 등 각종 세미나 정보를 많이 얻었다. DVmall(당시 명칭은 덴탈이마트)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고 재료구매 관련 사이트도 알게 됐다. 당시에는 비개원의라서 이용하는 횟수가 적었는데 개원하고 나니 DVmall을 많이 이용하게 됐다. 

특히 가장 좋았던 것은 DVmall 무료 배송 서비스였다. 갑작스럽게 소량의 제품을 급히 구매하게 될 때가 있는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편했다. DVmall을 자주 이용하다보니 DVmall 멤버십에 가입했는데 추가 할인 및 풍성한 가입 선물을 주는 등 가입비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 참 좋았다.

DVmall에서 런칭한 유튜브 채널 '재선기' 역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저명한 분들이 재료 리뷰를 해주고 직접 사용해본 후 장단점 등을 비롯한 사용후기를 이야기해주니 신뢰도가 굉장히 높다.

재료를 선택할 때는 병원에 근무할 때 사용한 재료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재료만 사용하게 되고 신규 재료를 접할 기회가 없어 한정된 정보에 대해 갈증을 느끼고 있었는데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듯한 느낌이다. 어느 정도 재료에 대한 리뷰가 진행된다면 치과기기 관리 및 경영에 관한 조언과 관련된 컨텐츠도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