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보톡스 주사요법 완전 정복 세미나
상태바
최신 보톡스 주사요법 완전 정복 세미나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8.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원장 초청 ‘제5회 One Day 앵콜세미나’ 성료
지난 7월 24일 서울역앞 한일빌딩 6층 대강당에서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 초청 '2022년 제5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개최됐다.
지난 7월 24일 서울역앞 한일빌딩 6층 대강당에서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 초청 '2022년 제5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개최됐다.

특허받은 Hive-Guide를 활용하여 제작한 교합안정장치(SS), 전방위치교합장치(APS), 이갈이방지장치(BPS), 탈구방지장치(CIS), 수면무호흡증 구강내장치(MAD) 등 교합장치요법를 총 망라한 강연이 펼쳤다.

지난달 24일 서울역 인근 한일빌딩 6층 대강당에서 열린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자 초청 ‘2022년 제5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등록자 120명만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방역 규정을 준수한 가운데 치러졌다.

김욱 원장은 27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본인의 임상적 Know-How를 완전히 공개했데, ‘개원의도 할 수 있는 2022년 최신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라는 주제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됐다.

특히 최근 개원한 개원의들과 개원을 준비중인 봉직의, 공보의 등 젊은 남‧여 치과의사들이 대거 등록한 것은 이미 턱관절장애가 성공 개원을 위한 치과 임상 및 보험 청구의 필수 테마로 정착되었다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강의 후 2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김욱 원장 뿐만 아니라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남진우‧김성헌 원장 등이 미용 목적의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소개했다.

이 시연에서는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편두통, 이갈이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 및 안면 주름 등 안모 개선을 비롯해 이갈이 환자에 대한 양측 교근, 측두근, 내측익돌근 동시 1백 유닛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시연해 호응을 얻었ㅆ다.

또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 김지락 교수가 ‘GC Dental Prescale II 장비를 활용한 이갈이 환자에 대한 최첨단 디지털 교합측정 및 분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외래교수 김성헌 원장은 6월 14일자로 Nature 자매지인 『Scientific Reports』에 수록된 공저 학술논문을 소개하며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특강을 이어갔다. 

주최 측은 강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강연 마다 돌발 퀴즈를 진행, 경품으로 턱관절 상담모형, 냉각 스프레이, 우식예방 치료재료, 구강내장치 기공권, 치과수면 관련 전문서적 등을 상품으로 전달했다.

보톡스 시연
보톡스 시연

이날 강연에 대해 한 참석자는“기존의 턱관절 세미나와는 달리 보존적인 구강내과적 치료 뿐만아니라 턱관절강내 스테로이드, 하이알루론산 주사요법이나 턱관절강 세척술 등 최소침습적 구강외과적 술식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으며, 다른 참가자도 “난치성 퇴행성 턱관절염에 대해 잘 이해하여 개원의가 볼 수 있는 증례와 전문의에게 의뢰해야만 하는 증례를 감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강연장 밖에는 최첨단 디지털 교합측정 및 분석장비, 턱관절 복합 물리치료장비, 가이드북 등 유관업체 부스 및 전시 특판 행사가 펼쳐져 수강생들의 발걸음을 잡았다.

한편, 이번 강연을 주최한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이하 연구회)에서는 선착순 사전등록 마감으로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원장님들의 요청으로 오는 9월 25일 같은 장소에서 제6회 턱관절장애 One-Day 앵콜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확정, 현재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구회측은 구강해부학교실, 구강내과, 구강외과, 교정과, 보철과 등 전 치과계의 전문분야를 총 망라해 국내외 유명 연자를 섭외해 2023년 2월에 총 누적 수강생 4천명 돌파기념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움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를 진행키로 했다.

등록 문의는 ㈜메디케어 유선전화(02-3281-0102), 이경화 실장(010-8639-1500)에게 하면 된다.

강연장 밖에 꾸려진 부스 전시장
강연장 밖에 꾸려진 부스 전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