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무슨 일을 하시나요?
상태바
치과위생사, 무슨 일을 하시나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8.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신문TV-치위생정책연구소, 공동 기획 프로그램…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양성 1
(제작=치위생정책연구소)
(제작=치위생정책연구소)

건치신문TV와 치위생정책연구소 공동기획 ‘고품격 치과팀 토크쇼(Dental Team talk-Show, 약칭 DTS)'가 이번엔 '우리나라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양성 교육과정'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만성적 구인·구직난과 그에 대한 해소법을 다룬데 이어, '팀의료'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치과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선적으로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살펴본다.

총 3편에 나눠 업로드될 예정이며 ▲치과위생사의 정의 ▲교육현황 ▲교육과정 ▲교육 목표 ▲치과위생사의 주체성 및 역할 등 치과위생사 본연의 역할과 이를 뒷받침 할 사회적 환경 구축 필요성을 다룰 예정이다.

1편은 '앞니 여러분 안녕하세요'를 주제로 '구인난 편'을 피드백 하고, DTS에 걸맞는 애청자들의 이름을 공개한다. 영상은 링크(https://youtu.be/k0tN9jhXY9g)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한편, 건치신문TV와 치위생정책연구소에서는 해당 프로그램 제목을 공모했으며, 그 결과 DTS로 결정했다. 이번 공모에 응모한 이들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자들은 건치신문 이메일(gcnews@gunchinews.com)으로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