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가장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 '1위’
상태바
메가젠, 가장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 '1위’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8.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어덴, 전국 치과의사 1,16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임상 및 연구 자료 다양”
메가젠 박광범 대표(사진제공= 메가젠)
메가젠 박광범 대표(사진제공= 메가젠)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18일 최근 치과의사 커뮤니티 모어덴이 실시한 '치과의사가 Pick한 임플란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 ‘가장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국내 치과의사 1,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울 33.8%와 경기 29% 등 수도권에서 가장 많이 참여했다. 직군별로는 봉직의와 개원의가 참여했다.

설문문항은 ▲임플란트 선택 시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임플란트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 ▲최근 많이 사용한 임플란트 브랜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가장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 등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사용하고 싶은, 혹은 관심있는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메가젠(20%)이 1위에 올랐으며 이어 A사(16%), B사(14%), C사(12%), D사(11%)가 뒤를 이었다. 

메가젠을 선택한 이유로는 '임상 및 연구 자료가 다양해서'라는 응답이 24%로 가장 높았다. 이어 ▲치과의사 평판과 인지도가 좋아서(20%) ▲할인 등 프로모션 혜택이 좋아서(16%) ▲제품 및 서비스가 다양해서(14%) ▲임플란트 표면처리 및 디자인이 좋아서(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메가젠은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 시킨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기술 보유로 임플란트 사용의 편리성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20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신뢰도 높은 기술력과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AnyRidge’, ‘AnyOne’, ‘Blue Diamond Implant’ 등 치과용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과용 기자재를 제조하고 있어 설문응답자들이 메가젠 제품의 사용 편리성과 임상연구자료에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메가젠은 “많은 치과의사들이 가장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로 메가젠을 선정해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해 수출 1억불을 달성에 이어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메가젠 제품에 대한 치과의사들이 깊은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한국을 넘어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임상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된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가젠은 9년 연속 유럽과 미국 수출 1위 기록하면서 세계 100여 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 지난 2020년 7,000만불 수출의탑 수상 및 2021년 수출 1억불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