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위생학과 교수세미나 '성료'
상태바
오스템, 치위생학과 교수세미나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8.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강연과 사옥투어까지… “치과위생사 양성 및 발전 위해 노력”
오스템 '2022년 치위생학과 교수세미나'가 지난 11일 성료됐다.
오스템 '2022년 치위생학과 교수세미나'가 지난 11일 성료됐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11일 '2022년 치위생학과 교수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스템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스템 엄태관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한지형 부회장을 비롯해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또한 국내 정상급 연자들이 펼치는 Digital Dentistry 강연과 건강보험 동향 등의 열띤 강의가 진행돼 참가자들의 박수 갈채가 이어졌다.

첫 연자로는 명학하나치과 한종목 원장이 나서 'Digital의 이해와 구강스캐너 활용'을 주제로 구강스캐너 활용법을 비롯 치과 디지털진료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어 오스템 임종훈 팀장이 K3체어 및 디지털 장비 라인업에 대해 소개했고 오후에는 방배본치과 강호덕 원장이 'Digital Nomad in dental clinic'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마지막 강의는 대한치과교육개발원 홍선아 교수가 맡아 '2022 치과건강보험 동향 및 이슈사항'을 주제로 대미를 장식했다. 

강의뿐만 아니라 치과계 명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스템 본사 투어도 진행돼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특히 치과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오픈한 제품전시관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오스템 제품전시관 투어 장면.
오스템 제품전시관 투어 장면.

오스템의 제품전시관은 임플란트와 디지털임플란트, 의료장비, 재료 및 의약품 등 치과진료에 꼭 필요한 1만여 종 이상의 제품과 모델치과를 한눈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추가 방문요청이 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오스템은 "이번 세미나는 치위생학과 발전에 필요한 지식교류와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전국 치위생학과 장학금 지원,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확대 등 앞으로도 치과위생사 양성 및 발전에 필요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