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태국 오스템미팅 ‘뜨거운 열기’
상태바
4년 만에… 태국 오스템미팅 ‘뜨거운 열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9.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높은 관심’… 온라인 통해 태국 전역에 '생중계'
‘오스템 미팅 2022 방콕 타이랜드'가 지난달 24·25일 양일간 개최됐다.
‘오스템 미팅 2022 방콕 타이랜드'가 지난달 24·25일 양일간 개최됐다.

'임플란트 판매량 5년 연속 세계 1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달 24·25일 양일간 태국에서 ‘오스템 미팅 2022 방콕 타이랜드(Osstem Meeting 2022 Bangkok ThaiLand)’를 진행했다.

방콕 빠뚜남 지역에 위치한 버클리호텔 그랜드불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이틀 동안 현지 치과의사 등 400명이 넘는 참가자들로 성황을 이뤘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여 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오스템은 핸즈온 클래스, 코스디렉터 미팅, 라이브서저리 등 다양한 교육 및 강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스템 김경원 교육연구원장은 ‘Implant surgery on practice model using OneGuide KIT, OneCAS kIT, OneMS KIT’를 주제로, 우리병원 김용진 치과센터장은 ‘Full arch implant rehabilitation with OneGuide system -additional considerration and technical tips’을 주제로 핸즈온 클래스를 진행해 현장 참가자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특별히 초빙된 5명의 태국 치과의사들 또한 차례로 무대에 올라 각자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오랜만의 오프라인 교육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줬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주요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 등은 모두 온라인을 통해 중계돼 현장 참가자뿐만 아니라 태국 전역의 치과의사들에게 높은 관심을 빋았다.

강연장 모습
강연장 모습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부스에도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제품에 대한 문의와 상담뿐아니라 즉석 판매도 활발히 이뤄지면서 태국에서 오스템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오스템은 이번 행사의 상담 및 계약 건수가 총 77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전시부스 전경.
전시부스 전경.

오스템 류광호 태국법인장은 “이번 태국 오스템미팅을 통해 치의학 분야의 수준 높은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오스템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현지 치과의사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특히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오스템이 디지털 분야에서도 앞서가고 있음을 확실히 어필했다”고 전했다.

축하공연 장면.
축하공연 장면.
‘오스템 미팅 2022 방콕 타이랜드'에는 이틀 동안 현지 치과의사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오스템 미팅 2022 방콕 타이랜드'에는 이틀 동안 현지 치과의사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