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에 효과적인 구강건강증진 방법은?
상태바
노년층에 효과적인 구강건강증진 방법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정책연구원, 치과의료정책포럼 개최…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308호서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 이하 정책연구원)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308호에서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년층의 구강건강증진 전략』을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4인이 연자로 참여하며, 발제 후에는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발제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정회인 교수가 ‘지역사회 치주질환자 등록관리모형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학교실 전양현 교수가 ‘노인 요양시설에서 치과의사 역할’에 대해 ▲대한노년치의학회 노인구강보건정책위원회 곽정민 위원장이 ‘치과촉탁의 제도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해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변효순 과장이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에 따른 정부의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가속화되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노년층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과 치과계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진승욱 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장은 “새정부에서의 대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의사 역할 확대방안 등 거대 담론으로의 몇 가지 주제를 검토하다가 최근 이슈 중에 하나인 노년층 구강건강 증진을 주제로 선정해 정책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국민 관심이 많은 주제를 계속 연구하고 토론하는 문화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제57회 대한치과의사협회·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GAMEX 2022)에서 진행되며 GAMEX 2022에 등록한 경우 등록하는 경우 보수교육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정책포럼 참석만을 원하는 경우 정책연구원(02-2024-918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