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병협, 보험심사 실무자 세미나 개최
상태바
치병협, 보험심사 실무자 세미나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요양급여 비용 청구‧심사 기준 관련 강연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지난 2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치과병원 보험심사 실무자 대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지난 2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치과병원 보험심사 실무자 대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가 지난 2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서정선 세미나실에서 치과병원 보험심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전접수를 통해 등록한 전국 치과병원의 보험심사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조사실 조사 1부 지은영 팀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분야 요양급여 비용청구 및 심사기준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심사운영실 내과심사 1부 조윤순 팀장과 함께 질의응답과 실무자 간 정보를 교류키도 했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심사의 실무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치과분야의 자동차보험, 산재보험 대상 급여기준 구체화나 치과 치료재료, 외과 수술에 보험적용이 확대됐으면 한다”며 “최근 심사 사례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산정 기준과 절차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치병협 박정원 보험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치과병원 보험심사 실무자들이 실제 청구사례를 공유, 다양한 사례를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하여 보험심사 실무자들 간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