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협회장, 강훈식 의원 면담
상태바
박태근 협회장, 강훈식 의원 면담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임플란트·치의과학연구원 등 주요 현안 공유‧협조 당부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장은 지난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과 면담을 진행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장은 지난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과 면담을 진행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장은 지난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을 만나 치과계 핵심 현안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면담에서 박태근 협회장은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의료인 자율징계권 확보 필요성 및 관련 공청회 개최 ▲국가구강검진 검사항목 파노라마 촬영 추가 ▲보건소장 임용 차별 관련 지역보건법 시행령 개정 ▲장애인 치과진료 접근성 확대 및 담당인력 양성 등이 담긴  정책제안서를 전달, 치과계 민생 현안 및 정책 의제를 공유했다.

특히 박 협회장은 최근 대한노인회와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치과 임플란트 및 보철, 보험 치료 적용 확대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을 설명하며 이에 대한 협조를 요청키도 했다.

또 박 협회장은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은 치과계의 10년 숙원”이라며 “여야의 이견이 없는 법안”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그간의 법안 발의 현황과 협회 차원의 노력 등을 전달하는 한편 해당 법안의 향후 논의 과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강훈식 의원은 현안의 추진 상황과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 질의하고, 조언을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