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R 실전 테크닉’ 임상연수회 열린다
상태바
‘GBR 실전 테크닉’ 임상연수회 열린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대 치의학교육원, 10월 8일‧22일 개최…정의원‧송영우 교수 연자로 라이브 서저리‧강의 진행
(왼쪽) 정의원 교수 (오른쪽) 송영우 교수
(왼쪽) 정의원 교수 (오른쪽) 송영우 교수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은 내달 8일과 22일 임상연수회를 개최한다.

‘GBR을 더 쉽게’를 주제로 연세대학교 치주과 정의원‧송영우 교수가 라이브서저리, 실습과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골이식술로서 ▲L-Technique  ▲Reverse-Sandwich Technique ▲Umbrella Technique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먼저 10월 8일에는 심미적으로 중요한 상악 전치부에서 임플란트 주위뿐만 아니라 pontic 하방 치조제의 부피를 증대시키는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된다. 해당 수술은 정의원 교수가 맡는다.

이어서 술 전 case presentation과 술 후 시술에 대한 토론이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22일에는 정의원 교수와 송영우 교수가 세가지 방법의 GBR테크닉에 대한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의원 교수는 “추후 상악동 증대술과 같은 임플란트 관련 수술 연수회에 이어 정통치주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커지는 것을 반영해 심미 치주 수술과 재생형 치주 수술 연수회를 계획 중”이라며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고자 고심한 만큼 치주수술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연수회 등록은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 (https://ced.yonsei.ac.kr/)를 통해 하면 된다. 참고로 22일 강연과 실습은 20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