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구강 내 소수술학' 세미나 '성료'
상태바
오스템, '구강 내 소수술학' 세미나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12.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종 원장, I&D·절개·봉합 등 소수술 총정리… 임상에 자신감 더해
김현종 원장의 소수술학 세미나가 지난 4일 개최됐다.
김현종 원장의 소수술학 세미나가 지난 4일 개최됐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4일 서울탑치과병원 김현종 원장의 소수술학 세미나를 성료했다.

서울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보면서 따라하는 구강 내 소수술학'을 주제로 I&D와 절개, 봉합 등 소수술에 대한 A to Z를 전수,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 원장은 커리큘럼을 ▲외과 기본기구 및 술기 ▲구강내 감염과 I&D, 치아 살리는 치근단 절제술 ▲매복치아 발치술 및 발치 합병증 해결법 ▲치조골 성형술과 골융기 절제술, 소대 절제술 ▲점액종 유두종의 제거와 조직검사법 ▲교정치료를 위한 소수술 ▲자가치아 이식술과 재식술 ▲외과기본 술기 절개 및 봉합법 등으로 구성, 단 하루만에 소수술에 대한 모든 것을 제대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김현종 원장은 "진료 과정에 필요한 소수술을 익히면 임플란트와 보철, 교정 등 다양한 분야의 시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매복치 발치와 골융기 제거술, 소대절제술 등 치과진료에 꼭 필요한 소수술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실제로 김 원장은 다양한 증례 위주로 강의를 준비, 자연스럽게 소수술을 익힐 수 있도록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절개와 봉합 등 풍부한 실습기회를 마련, 임상 지식과 술기 능력을 동시에 함양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스템은 "단 하루 진행된 세미나였지만 소수술에 필요한 모든 지식과 이론을 총정리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세미나였다"며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료 술식에 적용할 수 있는 임상 노하우를 대가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오는 17일부터는 연세타워치과 손선보 원장과 포천우리병원 김용진 치과센터장, 서울강남치과 배정인 원장 등이 이끄는 부산 Master Course를 진행한다. 임플란트 식립 및 난이도 높은 수술, 수술 후 보철 과정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인 오스템 부산 Master Course와 관련된 문의는 070-4626-07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