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임플란트학회, 2차 학술집담회 성료
상태바
이식임플란트학회, 2차 학술집담회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12.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서울대치과병원 승산강의실서…2023년 춘계학술대회 내년 3월 12일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이하 학회)는 지난 1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강연에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최유성 교수가 ‘다양한 캐드캠 브릿지를 이용한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주제로, 전치부를 포함해 심하게 흡수된 치조제를 가진 환자 케이스에서,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재건을 위해 CAD/CAM을 이용한 다양한 임플란트 고정성보철물 수복 증례를 다뤘다.

이어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정준호 교수가 ‘GBR에서 한걸음 더 ; sauge technique’을 주제로 sausage technique의 개념과 술식을 소개하고, 흡수성 차폐막과 골이식재를 이용하는 기존 GBR의 단점을 보완해, 보다 실용적으로 개선된 GBR 방식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학회는 ‘고령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치료전략’을 대주제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내년 3월 12일 고려대학교 신의학관 유광사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