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협회장, 대한노인회 정책위원에 위촉
상태바
박태근 협회장, 대한노인회 정책위원에 위촉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1.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위촉식…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추진 위한 협력 차원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5일 대한노인회 정책위원에 위촉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5일 대한노인회 정책위원에 위촉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태근 협회장이 지난 5일 대한노인회 정책위원에 위촉됐다. 

이는 치협 핵심 현안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대한노인회와 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박태근 협회장은 위촉장 전달식 직후, 대한노인회와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박태근 협회장은 노인 임플란트 급여적용 확대 중요성을 주장했다. 특히 100세 시대의 노인 복지 중요성을 고려하면 노인 임플란트 급여 확대를 위한 예산이 조속히 책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협회장은 “어르신들의 노력 덕분에 대한민국이 선진국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기 때문에, 치협의 이익을 떠나서 노인 복지에 관심을 가져야 마땅하다”며 “이러한 자리를 계기로 앞으로 노인 임플란트 보험 확대 적용 추진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협은 지난해 9월 대한노인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회 여야 양당과 대한노인회와의 정책협약 최우선 과제에 노인 임플란트 급여적용 확대를 포함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