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임플란트 품질 대상 '7년 연속' 수상
상태바
클린 임플란트 품질 대상 '7년 연속'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2.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국내 유일”… 유럽 CE MDR 인증까지 연이어 임플란트 기술력 세계적 '인정'
메가젠이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7년 연속 수상했다.
메가젠이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7년 연속 수상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세계적인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 7년 연속 수상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입증했다.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는 임플란트 품질, 신뢰성에 대한 유럽 인증으로 전 세계 임플란트 중에서도 인증을 통과하는 제품이 극히 소수이며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메가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7년 연속 수상, 독보적인 제품력을 입증했다.

실제로 전세계 대부분의 임플란트 제조공정에서 표면 불순물 제거와 멸균처리를 하지만 멸균된 임플란트 표면에 식립 실패를 야기하는 불순물이 있는 경우가 상당수 존재하고, 이는 골유착 방해 및 식립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메가젠은 이번 클린 임플란트 품질대상 수상과 더불어 최근 국내 임플란트시장 최초로 유럽 의료기기 규정인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인증을 획득하면서 K-임플란트의 기술력과 글로벌 수준의 선구자적 제품력을 증명,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초로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시켜 임플란트 시술 후 뼈와 임플란트가 잘 붙을 수 있도록 한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Knife Thread 디자인’에 대한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Xpeed 표면처리 기술은 칼슘이온이 결합해 보이는 파란색 표면을 실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 표면처리 후 남아 있을 수 있는 산(acid) 잔여물 또한 제거가 가능하다. 보통 임플란트 표면이 회색인 것과 다르게 메가젠의 임플란트가 파란색 표면이 특징인 이유다.

메가젠은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와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젠은 꾸준히 세계적인 인증과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국내 기업 중 유럽∙미국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 국내 유일한 수상인 이번 수상 역시 세계적인 임플란트 품질과 기술력으로 환자들이 안전한 임플란트를 식립받을 수 있게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