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규모 ‘IDS 2023’의 주인공 노린다”
상태바
“역대급 규모 ‘IDS 2023’의 주인공 노린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3.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S 2023’ 오는 14일 개막··· 오스템, 홀1.2에 504sqm 규모 전시공간 '조성'
임플란트·디지털·장비·재료·의약품 등 ’치과 토털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어필'
핸즈온실습·강연·이벤트·프로모션 등 적극 전개… “글로벌시장 확대 계기로”
오스템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독일 퀼른 국제전시장에서 진행되는 ‘IDS 2023’에 참가한다.
오스템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독일 퀼른 국제전시장에서 진행되는 ‘IDS 2023’에 참가한다.

사상 최대 규모의 덴탈쇼 개막이 임박했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독일 퀼른 국제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제40회 독일 쾰른 치과기자재 전시회(이하 IDS 2023)’에 전 세계 치과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IDS 2023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 전시회에는 전 세계 60개국에서 1,600개 이상의 치과 관련 업체가 부스를 개설한다. 원래도 세계 최대 규모였지만 행사 100주년과 코로나19 리오프닝을 맞아 말 그대로 ‘역대급’ 규모의 전시회가 열리게 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임플란트 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도 ‘IDS 2023’을 벼르고 별렀다. 임플란트는 물론 장비와 재료, 의약품까지 치과기자재 전 분야에 걸친 압도적인 품질과 최신 기술력의 제품들을 앞세워 글로벌 치과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진다는 목표다.

IDS 2023 오스템 전시부스 렌더링 이미지.
IDS 2023 오스템 전시부스 렌더링 이미지.

‘Global Total Dental Solutions Provider’를 슬로건 삼은 오스템의 전시부스는 퀼른 국제전시장 1홀(Hall 1.2)에 마련될 예정이다. 엑소캐드(Exocad), 플랜메카(Planmeca), 카보(kavo) 등 유수의 치과기자재 업체들이 모여 있고 참가자들의 동선이 집중되는 곳으로 오스템은 이 구역에 56개 부스(A30-C39)를 통합한 총 504sqm 규모의 전시공간을 확보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답게 주력 전시제품은 역시 임플란트다. 에너지보호 물질로 표면을 코팅 처리해 혈병 형성능력을 향상시킨 'SOI', 골형성 촉진물을 초박막 코팅한 'BA' 등 핵심 임플란트 라인과 485, 122Taper, ESSET, CAS 등 다양한 임플란트 KIT를 전시·소개하면서 핸즈온 실습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도 각별히 공을 들였다. 임플란트 시술 가이드인 'OneGuide'를 필두로 동급 최고수준의 속도와 정밀도를 지닌 3D프린터 'OneJet LCD', 다양한 FoV와 선명한 영상이미지를 제공하는 영상진단기 'T2' 등 핵심 디지털장비들이 줄지어 참가자들을 맞는다.

국내 판매 1위 ‘K3’와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K5’까지 유니트체어 라인 또한 체험과 운용이 모두 가능하며 골이식재 A-Oss를 비롯한 GBR 라인과 HySil 인상재 등 재료제품들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치약과 칫솔, 미백제, 가글 등의 제품들로 이뤄진 의약품존과 Master Course를 비롯한 차별화된 임상교육시스템을 소개하는 OIC(Osstem Implant Scientific Community)존이 마련된다.

오스템 미국법인은 별도로 하이오센 브랜드존을 구성, ET-NH 라인 등 주요 임플란트 제품과 KIT를 소개하고 핸즈온실습을 이어간다.

전시 1일차와 2일차에는 전시공간 내 강연장에서 ‘미니 강연’이 하루 2회 진행된다. 각각 ‘SOI’와 ‘디지털’을 주제로 치의학 및 치과산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짚어볼 예정이다.

이벤트와 프로모션 또한 풍성하게 마련했다. 마지막 날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오후 1차례씩 케이터링존을 오픈,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이에 맞춰 룰렛이벤트, OX 퀴즈 등을 진행해 뷰센 치약과 칫솔, 가글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상시 운영되는 포토존에서는 즉석으로 사진을 인화해 종이액자와 함께 증정한다. 강연 청취 등 적극적으로 부스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구강세정기 '와픽 콤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IDS 2021’ 오스템 전시부스 전경.
‘IDS 2021’ 오스템 전시부스 전경.

오스템은 “역사적인 100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IDS 2023’을 통해 ‘Global Total Dental Solutions Provider’로 성장한 오스템의 위상을 널리 알리겠다”며 “특히 유럽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임플란트와 디지털분야의 차별화된 제품을 집중 홍보하고 핸즈온실습과 체험 및 참여 프로모션을 적극 운영해 고객 친밀도를 높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