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디지털치과 고수로”
상태바
“2주 만에 디지털치과 고수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3.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디지털 세미나 ‘성료’… 반복 학습과 실습 통해 왁스업·임시치아·가이드 제작 등 완벽 마스터
총 4회에 걸친 오스템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세미나’가 성료됐다.
총 4회에 걸친 오스템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세미나’가 성료됐다.

구강스캐너 보급이 늘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그러나 개원가에서는 여전히 치과 디지털화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따름이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마련한 세미나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강일에스치과 이윤형 원장이 디렉터로 나선 이번 ‘디지털 덴티스트리 세미나’는 서울 오스템연수센터에서 지난달 18일과 19일, 25일, 26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그동안 디지털 관련 강연을 꾸준히 진행해 온 이윤형 원장은 현장에서 만나고 청취한 치과의사들의 디지털 관련 고민과 니즈를 세미나 커리큘럼에 녹여 풀어냈다.

구강스캐너와 3D프린터를 구비해 임시치아와 가이드 정도라도 완벽히 진행하고 싶다는 요구를 반영 ▲진단 왁스업 ▲임시치아 ▲가이드 등 핵심만 추려 원내에서 디자인해 제작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이 원장은 빠르고 ▲정확한 스캔 전략과 크라운 제작 ▲가이드 디자인 법 ▲3D프린터의 효과적 활용 등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각별한 공을 들였으며 디지털 툴을 이용해 보다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치과를 만드는 팁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반복 학습과 실습을 통해 단 2주만에 디지털 프로그램과 장비를 실제 임상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디지털 노하우를 습득했다. 참가자들은 교육과정을 종합해 직접 디자인한 보철물을 출력해보고 검증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또한 수료를 기념한 50만 원 상당의 Onejet 3D프린터 소재 2병과 함께 TRIOS4.5 구강스캐너 및 OneMill 5X 밀링머신 구매 시 50만 원 할인 혜택을 받게 됐다.

성공적으로 세미나를 이끈 이윤형 원장은 “마지막 복습시간에 난해한 케이스들을 실습 주제로 제시했는데도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완벽히 수행해내 깜짝 놀랐다”며 “참가자들의 학습열기가 워낙 뜨거워 최선을 다해 강좌에 임했고 막연히 어렵게 느끼던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한 걸을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