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종 교수, 한국인 최초로 AO Fellow에
상태바
김선종 교수, 한국인 최초로 AO Fellow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3.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18일 열린 Academy of Osseointegration서 선정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김선종 회장이 Academy of Osseointegration에서 AO  Fellow로 선정돼,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 받고 있다.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김선종 회장이 Academy of Osseointegration에서 AO Fellow로 선정돼,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 받고 있다.

지난 3월 16일부터18일까지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Academy of Osseointegration(이하 AO학회)에서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김선종 회장이 AO Fellow로 선정돼, 상장과 Fellow 뱃지를 수여받았다고 대한치의학회가 밝혔다.

AO학회는 매년 2천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컨벤션센터에서 강연을 듣고 구연 및 포스터 발표를 하며, 100개가 넘는 전시부스가 이루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치의학 학회 중 하나이다. 

AO Fellow 인증을 위해서는 학회참여도, 발표, 위원회 활동, 연구, 추천 등의 AO Fellow requirement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며, 전 세계에 100여명 남짓한 사람들만 이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선종 회장의 AO Fellow 선정은 대한민국 치과의사 중 최초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김선종 회장은 “향후 AO Fellow로서 AO학회에서 더 능동적으로 활동하며 연구와 임상을 공유하고, 한국의 우수한 임플란트 관련 인프라와 발전을 많이 알리고 싶다”며 “AO학회의 임원진, 회장단과의 교류가 더 원활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의 우수한 연자도 많이 추천하고 연구 관련한 AO학회의 research grant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로 김선종 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임플란트학과 책임교수로 2012년부터 AO학회에서 매년 포스터를 발표했으며, 2015년에는 AO meeting Korean Session의 연자 중 한명으로 구연 발표에 나서기도 했다. 또 Lunch and Learn session에서는 ‘Complications of Sinus Augmentation’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Research Submission Committee에서, 2017년 3월부터 현재까지 Clinical Innovations Committee에서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