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IDS 2023'서 글로벌 위상 '입증'
상태바
메가젠, 'IDS 2023'서 글로벌 위상 '입증'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디지털솔루션·유닛체어·GBR 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Total Healthcare Innovator로서의 비전 선보여
메가젠 IDS 부스 전경.
메가젠 IDS 부스 전경.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달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2023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International Dental Show 이하 IDS)를 성황리에 마쳤다.

IDS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으며 전세계 162개국에서 12만여 명의 참가자들과 60개국 1,800여 치과기업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치과전시회로 한국은 개최국인 독일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기업이 참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국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메가젠은 ‘You Just Dream, WE DO IT!’이라는 메인 슬로건 아래 “당신이 꿈꾸는 치과, 메가젠이 함께 만들겠습니다”는 고객중심의 제품개발 철학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Total Healthcare Innovator로서의 비전을 선보였다.

IDS 2023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 메가젠은 지난해 대비 약 2배 가량 부스면적을 확장했으며 임플란트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메가젠의 혁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임플란트 ▲디지털 솔루션 ▲유닛체어 ▲GBR 등 전시부스를 4개의 존으로 구분했다. 

먼저 임플란트 존에서는 유럽·미국 수출 1위 임플란트인 AnyRidge(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강도를 한층 강화해 새롭게 탄생한 BlueDiamond Implant를 전시했다.

임플란트 존에서의 상담 장면.
임플란트 존에서의 상담 장면.

블루다이아몬드 임플란트는 타제품 대비 200% 이상 향상된 강한 강도를 통해 어떠한 골질에도 식립 즉시 우수한 초기 고정력을 보이고 최소 침습 수술을 위한 디자인, S-L-A 대비 향상된 Xpeed 표면처리, Peri-implant Tissue Recession 방지, X-FIT 기술의 정확하고 정밀한 보철로 오체결 및 Screw loosening을 방지해 완전한 체결을 보장한다.

더욱이 단 1분만에 임플란트 표면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Plasma X Motion을 선보이면서, 빠르고 강한 골융합과 지속 상승하는 ISQ Value와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는 기술을 입증했다. Plasma X Motion은 픽스처부터 보철까지 플라즈마 표면처리가 가능한 장비이다.

더불어 심미적으로 유리한 RC-BASE Abutment와 Anatomic Healing Abutment를 포함한 보철라인으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RC-BASE Abutment는 전치부 SCRP 보철시 심미적인 보철물 체결이 가능토록 디자인을 혁신, Screw Hole이 치아 후면에 위치하게 돼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시 심미적으로 보다 나은 결과를 환자에게 제공하는 기술이다.

Anatomic Healing Abutment의 경우 임플란트 식립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치식별 자연치아와 같은 Emergency Profile이 형성되도록 도와 많은 유럽의 치과의사들에게 인기가 높다. MegGyver Kit 또한 새롭게 출시돼 메가젠만의 특허기술인 Magic Grip을 통해 한 번 돌리면 임플란트, 스크류, 보철까지 쉽게 빼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디지털 솔루션존에서의 상담 장면.
디지털 솔루션존에서의 상담 장면.

원데이 임플란트의 실현을 보여주는 디지털 솔루션존에서는 유·무선형 구강스캐너인 Medit i600, i700, i700 Wireless를 선보임은 물론, CT 촬영뿐아니라 3D facial scan, object scan 등이 가능한 하드웨어(R2 STUDIO Q)와 자체 개발 진단소프트웨어인 R2GATE를 통해 골격과 치아 정보에 환자의 니즈를 더한 환자 맞춤형 치료계획으로 수준 높은 진료를 가능하게 해주고 나아가 페이스가이드(FACEGIDE)를 통해 치과치료를 넘어선 양악 가이드까지 가능한 기술력으로 Total Digital Workstation과 Chair-side Digital Workflow를 전파, 큰 주목을 받았다.

체어존에서의 상담 장면.
체어존에서의 상담 장면.

N2 Unit Chair가 전시된 체어존에는 유럽시장에서 호응도가 높은 컨티넨탈 타입(Continental type)을 새롭게 선보이며 이미 국내 치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N2 유닛체어(카트 타입, 마운트 타입)와함께 다양한 유닛체어 라인업을 소개했다.

더 넓어진 닥터 테이블과 헤드레스트, 술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인 43인치 대형화면, 듀얼 라이트 등 편안하고 정확한 진료가 가능한 메가젠 유닛체어만의 장점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해 현장계약 문의가 쇄도하는 등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지막으로 임플란트 수술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소장비 및 GBR존을 마련해 Real One-day Implant 치료를 위한 ▲Mega ISQ II ▲Meg-Engine II, III ▲Pro 등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Sterlink 플라즈마 멸균기는 세계 최초 7분만에 끝나는 멸균 과정을 직접 체험을 통해 기존 Autoclave 대비, 저온으로 멸균하기 때문에 장비나 기구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점 역시 전달했다.

골내 주입식 마취기 Quick Sleeper 5 또한 환자에게 마취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쉽고 안전하게 마취할 수 있는 골수강 내 마취시스템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부스 내에서 3일 동안 MEGAGEN PARTY를 개최, 해외 파트너와 참관객 및 KOL들을 초대해 네트워킹 및 새로운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3D모델을 터치스크린으로 확인할 수 있는 KIOSK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이벤트도 함께 제공해 전시기간 내 해외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부스 내 MEGAGEN PARTY 장면.
부스 내 MEGAGEN PARTY 장면.

메가젠은 “이번 IDS 2023 전시회를 통해 Total Healthcare Innovator로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혁신기술을 소개하고 메가젠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메가젠만의 차별화된 치료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술자의 편리함을 넘어 환자들의 만족도까지 생각하는 마켓리더가 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가젠은 국내 타 임플란트 제조사와 달리 당당히 임플란트의 본고장 유럽시장을 우선 공략대상으로 선택, 이미 유럽지역 거의 모든 국가에 파트너를 구축하고 유럽전역에서 Market Share의 파이를 넓혀가고 있으며 전 세계 100여 국에 국가별 거래선 구축 및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