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라이브커머스’, 기대 커지는 2차 방송
상태바
‘덴올 라이브커머스’, 기대 커지는 2차 방송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방송서 치과계 종사자들 높은 유입률 기록… 새 유통 채널 '관심' 확인
오는 18일 ‘삼성 무풍에어컨 클래식 청정’으로 2차 방송… 구매혜택 극대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오는 18일 '덴올 라이브커머스' 2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방송에 이어 이번 2차 방송에서도 치과인테리어 및 환자 편의를 위한 가전제품이 파격 혜택과 함께 시청자를 찾아간다.

'덴올 라이브커머스' 2차 판매 방송이 오는 18일 진행된다.
'덴올 라이브커머스' 2차 판매 방송이 오는 18일 진행된다.

한창 시즌 수요가 몰리는 ‘에어컨’이 그 주인공이다. 치과계에 전례없던 쌍방향 소통 기반의 유통망으로 안착 가능성을 입증한 1차 방송의 성과가 2차에서도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오스템에 따르면 지난 4일 진행된 ‘덴올 라이브커머스’ 1차 판매 방송은 전체 시청자의 60% 이상이 치과의사와 치위생사를 비롯한 치과 스태프로 집계됐다. 특히 실제 상품 구매자의 80%가 치과의사로 핵심 고객들이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유통형태를 익숙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8일 진행되는 2차 판매방송 아이템은 삼성전자의 비스포크(BESPOKE) 무풍에어컨 클래식 라인업 중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무풍에어컨 클래식 청정’이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치과의 에어컨 교체 및 신규 설치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고 적잖은 공간을 차지하는 대형가전으로서 인테리어적 가치까지 감안했다.

'무풍에어컨 클래식 청정'은 바람문 색상을 9가지 컬러 가운데 선택할 수 있어 치과인테리어와 조화시킬 수 있다. ‘19+6평형 홈멀티’와 ‘19평형 스탠드’로 사양이 구분돼 있어 공간배치를 고려한 선택도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디지털 인버터를 탑재해 소비전력을 최대 85%까지 아껴준다. 무엇보다 99.9% 팬 살균효과를 제공하는 UV LED, 열교환기의 세균을 90% 이상 제균해주는 워시클린 기능, 필터안심 물세척 기능 등 완벽한 위생관리를 위한 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의료시설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적 혜택도 만만치 않다. 백화점 판매분과 동일한 모델인데도 판매가를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책정했다. 여기에 모든 구매자들에게 30만 원 상당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4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선물하는 등 구매 혜택이 파격적이다.

판매 방송은 라이브스트리밍 형식으로 오는 18일 하루 3차례(9시 30분, 13시 30분, 18시 30분) 진행된다. 지난번과 달리 덴올포털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방송시청이 가능하며 2명의 쇼호스트를 투입해 보다 역동적이고 활기찬 진행을 꾀한다.

또 9시 30분 오전 방송을 추가해 업무 개시 전 보다 여유있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스트리밍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채팅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이후엔 VOD를 통해 방송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날 1일까지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오스템은 "1차 방송 당시 덴올포털 유입 및 순방문자 수 추이를 통해 치과의사를 비롯한 많은 이들이 '덴올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갖고 시청해준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오스템의 진정성을 응원해준 결과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아이템과 구매 혜택 등을 통해 치과계와 상생하는 유통채널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