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임상회,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치위협 임상회,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진행… 최대 150명까지 등록 ‘가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산하 임상회(회장 김선경)가 오는 29일 상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임상회 상반기 보수교육은 최대 150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김선경 회장
김선경 회장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며 총 3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하 서울대치과병원) 고홍섭 교수는 ‘전신질환자의 치과치료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여러 질환을 동시에 가진 복합 환자와 다약제 복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제는 필수지식이 되고 있는 감염, 출혈, 약물 등과 관련된 고려사항들을 심도깊게 다룰 예정이다.

이어 서울대치과병원 김란희 치과위생사는 ‘치과에서의 장애인환자 응대법’이란 주제로 장애인환자의 장애 및 구강내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맞는 환자응대법과 고려할 사항, 적절한 구강위생용품 적용 등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끝으로 서울대치과병원 박치연 치과위생사는 ‘치과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따른 치과건강보험청구’라는 강연을 통해 요양급여비용청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실무에 발빠르게 적용해야 할 필요성과 바뀐 보험기준 및 청구방법 등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임상회 상반기 보수교육은 사전접수는 오는 21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항 내용은 임상회 카페(https://cafe.naver.com/clinicald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