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성료
상태바
스마일재단, ‘100회차 이동치과진료’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소재 동방아동재활원 방문… 바텍엠시스 '후원'
스마일재단이 동방아동재활원에서 100회차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이 동방아동재활원에서 100회차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이 지난달 22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바텍엠시스(대표 고영탁)의 후원으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동방아동재활원을 방문, 100회차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은 이날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동방아동재활원 내 장애인 21명과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별 맞춤형 세부 구강관리교육을 진행, 장애인들이 스스로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충치치료 등 치과치료와 더불어 지속적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으며 특히 100회차 이동치과진료를 맞아 특별선물 증정 등 이전과는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였다.

김경선 이사장은 “치과치료 기회가 부족하며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후원해준 바텍엠시스와 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스마일 이동치과진료가 100회차를 맞기까지는 많은 봉사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경선 이사장의 구강검진 장면.
김경선 이사장의 구강검진 장면.

이날 이동진료에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총 14명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열린 마음으로 함께 참여했으며 치의신보와 치의신보TV에서도 함께해 ‘장애인의 날’ 특별 취재 등을 진행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차량에서의 진료장면.
차량에서의 진료장면.

스마일재단과 바텍엠시스가 함께하는 2023년 이동치과진료의 다음 일정은 오는 6월 24일과 25일 울산 울주와 경남 함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의 환한 미소를 위해 함께 활동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