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치부 Thin Ridge와 Crestal Defect도 쉽게 해결”
상태바
“전치부 Thin Ridge와 Crestal Defect도 쉽게 해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전에 없던 전치부 Atrophic Ridge 솔루션임플란트 'ARi®' 론칭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A new Game Changer in Anterior Atrophic Ridge'를 모토로 한, 전에 없던 새로운 전치부 솔루션 ‘ARi® Excon’을 선보였다.

ARi® Excon
ARi® Excon

ARi®(AnyRidge incisor)는 기존 임플란트와는 다르게 위축된 치조골(Alveolar Bone) 대신 흡수되지 않는 기저골(Basal Bone)로부터 강력한 고정력과 골융합력 획득 및 이러한 적응증을 갖고 있는 환자 대부분이 식립 후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Complication들의 예방에도 더 효과적인 Implant Body Design 적용으로 치조골 소실에도 장기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은 심미적, 기계적, 기능적 등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해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얇은 Ridge와 Crestal defect, 그리고 하악전치부의 경우 좁은 위치에 강한 강도까지 요구되기 때문에 Bone Volume 회복술이 필수인 경우가 많은데 ARi® 시스템은 Bone Volume 회복술 없는 간단한 임플란트 수술 프로토콜로 전치부 임플란트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 

ARi® 임플란트 디자인은 치조골이 퇴축된 케이스에서 안정성을 유지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응력 분산으로 직경대비 높은 강도를 유지해 파절위험을 줄여 전치부 치아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또한 Peri-Implantitis 예방 및 수술 후 발생되는 부작용에도 치료가 용이해 수술 후 발생하는 위험부담을 최소화했다.

발치 후 치조골 퇴축 전개도
발치 후 치조골 퇴축 전개도

환자는 이를 통해 치조골 Bone Volume 회복술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보다 빠르고 편한 수술과 회복이 가능하며 기존의 롱브릿지 대비 높은 수준의 전치부 저작기능 수행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식립 후 오랜 시간 경과하며 발생되는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의 부담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전치부 임플란트와는 차별화됐다.

ARi®는 기저골로부터 강력한 초기고정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미 그 기능을 인정받은 메가젠의 칼날 같은 KnifeThread® 디자인을 임플란트 하방에 적용해 식립 즉시 더 높은 ISQ Value 획득이 가능하며 기저골에 식립된 나사구간은 안정적이고 강한 골융합으로 치조골의 충분하지 않은 골량이 고정력에 미치는 영향이 없어 임플란트 즉시 식립 및 immediate 또는 Early loading이 가능하다. 아울러 식립 후 치조골 Bone Loss가 발생하더라도 임플란트 고정력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구강균의 노출 가능성까지 현저히 낮췄다

ARi®의 기존 임플란트들과 차별화된 독특한 임플란트 Cuff 디자인은 임플란트의 세포부착과 연속적인 침하를 방지하며 수복 이후 발생할 수 있는 Peri-implantitis 및 파절문제 등의 Complication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Peri-implantitis 발생 시에도 제거가 용이하다. 더불어 이 독특한 Cuff Design은 HGF-cell(Human Gingival Fibroblast-cell)의 생성과 증식을 도와 Soft-tissue의 빠른 재생과 침하방지가 가능하다.

또한 ARi® 10° External Conical Hex로 Stability Implant와 Abutment간의 강력한 Joint Stability를 가지며 저작시의 응력 집중구간을 분산시켜 직경 대비 최대 강도 확보로 당사 Narrow Zone용 시스템 대비 강도를 200% 이상 향상시켰다.

ARi® 임플란트 하방과 Cuff 구간 모두 메가젠만의 표면처리 기법인 Ca2+ 이온을 임플란트 표면에 증착하는 XPEED® 칼슘표면 처리기술을 적용했다. 임플란트 공정과정에서 남아 있을 수 있는 산 잔류물을 칼슘이온 결합을 통해 완벽하게 제거 가능하다. XPEED® 표면 처리를 통해 타 임플란트와는 달리 파란색 표면을 특징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파란색 표면은 안전의 신호등 역할을 한다.

ARi®는 오는 26∼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SIDEX 2023'에서 공식 론칭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 5월 개최 예정인 메가젠 로마 심포지움 항공권 이벤트와 함께 푸짐한 현장계약 혜택이 준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 또는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가젠은 XPEED® 칼슘표면 처리를 바탕으로 전 세계 수많은 임플란트를 조사해 우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만 수여하는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기록, 국내 임플란트 중 유일하게 메가젠만이 수상했다. 이 상은 독일에 있는 비영리재단인 ‘클린 임플란트 파운데이션’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품질 테스트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