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 2기 모집
상태바
치위협,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 2기 모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고등학생‧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지원 가능
치위협이 오는 22일까지 국민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치위협이 오는 22일까지 국민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 2기를 모집‧운영한다.

치위협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는 치과위생사 직역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의 활동과 보건의료전문인력으로서의 역할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11월 첫발을 뗀 국민서포터즈는 열띤 관심 속에 선발된 10개 팀이 올 2월까지 1기 활동을 성공리에 수행한 바 있다.

치위협은 연내 2기 운영을 목표로 새로운 국민서포터즈 모집에 돌입했다. 이번 2기 서포터즈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생, 대학생 등을 포함한 일반인이다. 치위생(학)과 재학생도 지원가능하나 치과위생사 면허취득자는 지원할 수 없다.

선발된 국민서포터즈 2기는 오는 6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 2달 간 활동하게 되며 치과위생사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은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가능하며 치위협은 내부 심사를 거쳐 총 8팀(개인은 1개 팀으로 간주)을 선발할 계획이다. 1기와 달리 2기는 카드뉴스와 영상 2개로 분야가 나눠졌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팀은 활동분야를 선택해 치위협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와 서포터즈 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pr@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치위협은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여러 혜택도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여러 홍보용 굿즈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실제 활동기간에는 팀당 50만 원의 활동지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활동종료 후에는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 별도의 시상을 진행할 방침이다.

치위협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 2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치위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과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