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dent 전 제품 국내시장 본격 진입
상태바
Ultradent 전 제품 국내시장 본격 진입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4.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tradent Korea 설립 다양한 활동 예정

▲ Ultradent Korea 이계우 대표이사
그동안 (주)코덴을 통해 국내에 제품을 공급해 왔던 미국 Ultradent사가 Ultradent Korea를 설립, 직접 국내치과시장에 뛰어들 전망이다.

Ultradent사의 국내 신규파트너로 선정된 (주)더존월드 이계우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Ultradent 본사와 (주)더존월드가 상호 공동투자에 합의해 Ultradent Korea를 설립하기로 했다”면서 “Ultradent는 마케딩 및 홍보를 적극 지원, 협력하며, (주)더존월드는 국내영업 및 경영을 담당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이미 치아미백제와 Cord제품에 한정되어왔던 Ultradent사의 제품이 본격 국내시장에 소개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이계우 대표이사는 “약 3년 전부터 국내시장에 대한 정밀조사를 실시해 국내시장을 세계15위, 아시아 3위 시장으로 평가해온 Ultradent본사가 새로운 파트너를 선정해 국내시장에 본격 진입키로 결정을 내린 것”이라면서 “지난 1980년에 설립돼 현재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삼고 있는 Ultradent사의 전 제품이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난 2003년 10월 Ultradent 본사와 계약체결 후 현재 주요품목에 대한 식약청의 인허가 절차를 완료했다”면서 “오는 11월부터는 정상적으로 Ultradent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미 지난 8월부터 지사업무를 본격 시작해 서울 3곳을 비롯한 전국 18개 대리점모집을 완료했다”면서 “오는 10월 7일 Ultradent 본사 사장단 및 교수 등 국내 치과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제1차 Ultradent Korea 특약점 사장단 미팅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Ultradent Korea 이계우 대표이사와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 기존업체와의 계약관계는 완전히 정리된 상태인가?
= 오는 10월 1일부터 Ultradent 본사와 기존업체와의 계약관계는 완전히 끝나게 된다. 다만 협상과정에서 기존업체가 기 재고품의 경우 자체 소진하겠다는 의견을 개진해와 이에 대한 양해를 해준 것으로 알고 있다. 본사에서는 1-2개월 후에는 다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Ultradent사 본격적인 국내시장 진입을 시도하면서 새로운 파트너를 선정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 창립 25년만에 현재 전세계 업체 10권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급속하게 성장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Ultradent 본사는 이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위해 전세계 공동마케팅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시장을 엄밀히 분석해 왔다. 그 결과 세계 15위, 아시아 3위에 해당한다고 분석한 국내시장에 기 본사 제품의 10% 정도만 소개되어 온 점을 안타깝게 생각해 온 것 같다. 이에 국내에서도 세계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상에 걸맞는 새로운 파트너쉽을 모색해 왔고 결국 공동투자를 통한 지사설립과 이에 따른 업체선정 과정에서 우리가 선정된 것뿐이다.

- 지사 설립이면 법인으로 설립하는 것인가?
= 아직은 아니다. 우선은 상호 공동투자를 통해 Ultradent 본사는 마케팅 및 홍보에 적극 지원, 투자하고 (주)더존월드가 국내영업 및 경영을 담당하는 Ultradent Korea를 설립키로 한 것이다. 물론 몇 년 내로 합자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추진하고는 있다. 보통 말하는 지사의 개념으로 보면 된다.

- 그러면 기존 회사와의 파트너쉽과는 무슨 차이가 나는 것인가?
= 많이 다르다. 우선은 Ultradent 본사가 전 세계 공동마케팅이라는 개념을 통해 국내 마케팅과 홍보에 직접적인 투자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우리는 이를 통해 치아미백제뿐만이 아니라 Composites, Bonding, Endodontics, 인상제품, 교정제 등 Ultradent의 전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판매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 앞으로의 계획은?
= 우선 오는 10월7일의 제1차 Ultradent Korea 특약점 사장단 미팅이 있다. 이 자리에는 본사 사장단과 국내 치대교수는 각계의 치과계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Ultradent Korea 창립을 본격적으로 알려내면서 오는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이다. 국내 대기업제약회사와도 연계한 신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당분간은 이러한 신제품 출시에 주력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앞으로 더욱 주력하게 될 것은 지역별 소규모 세미나그룹의 육성이다. 전국 18개 대리점들과도 연계하여 이들 세미나그룹의 육성에 역점을 둘 생각인데, 단순한 제품 판매만이 아니라 우수한 Ultradent 제품을 제대로 쓸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본사의 마케팅 방침이기도 하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지금까지 Ultradent 제품은 국내에 전 제품 중 10%만 소개되어 왔을 뿐이다. 앞으로 더 많은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할 것이고, 이에 따라 신제품들이 계속 출시가 될 예정이다. 본사 설립자가 치과의사이자 치의학박사인 까닭에 그동안 Ultradent 제품은 치과의사의 편에서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치과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들어왔다. 이번 Ultradent Korea의 설립을 통해 이미 국내에서도 확립돼 있는 명성에 걸맞게 적극적인 활동을 벌여나갈 것이다. 치과의사분들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