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초부터 탄탄히 배워봅시다”
상태바
임플란트 “기초부터 탄탄히 배워봅시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10.1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부산·경남지부 베이직 연수회…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 교육’

 

임상에서 아직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없는 치과의사들을 위한 기초 강좌가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부산·경남지부(회장 이경희)는 오는 20일부터 1월 19일까지 약 석 달간 ‘Implant Basic Course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베이직 코스는 아직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지 않은 임상의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회로, 임플란트 치료계획 수립에서부터 임플란트 식립시 수술법, 상부구조 제작과정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총 7회 일정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회는 매 회 오후 4시부터 여섯 시간 동안 진행된다.

먼저, 10월 20일 열리는 1회 강좌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전의 치료계획 수립, 국소마취방법, 파노라마 판독법, 컴퓨터 영상의 이용 등에 대해 다뤄진다.
이 날 강좌 가운데 ‘임플란트 시술 전의 치료계획 수립’ 특강은 모든 이들에게 무료 공개강좌 형식으로 진행된다.

11월 3일에는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수술원칙 등이 각 증례별로 소개될 예정이며, 17일에는 전신적 문제를 가진 환자 수술의 고려사항, 구강내 소수술법, 약 처방법 등에 대한 강좌가 진행되고, 임플란트 fixture installation 실습이 실시된다.

이어 12월 1일에는 임플란트 식립에 있어서의 변형된 수술법과 이차수술법 강좌와 Live Surgery가, 15일에는 임플란트 상부구조의 종류와 제작과정에 대한 강좌와 지대주 체결 및 인상채득에 관한 실습이 각각 펼쳐진다.

아울러 내년 1월 5일에는 임플란트 보철의 교합 강좌와 보철물 체결 및 preload 실습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월 19일에는 턱관절과 임플란트 관계에서의 고려사항을 주제로 한 강좌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연수회 수강생들에게는 학회 자동 가입과 fixture 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지게 되며, 연수회 모집인원은 선착순 15명으로 제한된다.
등록문의. 017-856-1309 (임은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