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상악동 거상술' One Day Course
상태바
내달 2일 '상악동 거상술' One Day Course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11.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관 교수·이종호 교수 연자 나서 '업그레이드된 술식' 소개

(주)신흥은 다음달 2일 본사 연수센터에서 서울 치대 이종호 교수와 조선 치대 김수관 교수를 초청해 'Bone, Ridge & Sinus Grafting Course with hands-on and Live-surgery'라는 주제로 연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골유도재생술(GBR) 술식은 지난 몇 년간 임프란트 주위의 골 결손부를 재생하고, 임플란트의 천공(fenestration)과 열개(dehiscence)를 덮어주는 데 성공적으로 사용돼 왔다.

이러한 술식들은 기계적인 장벽으로 사용된 반투과성막을 사용해 임플란트와 발치 사이에서 상피조직과 결합조직에 의한 공간의 군집화를 방지한다. 막은 혈병의 형성과 안정화를 위해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 주고, 이렇게 함으로써 골재생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 준다.

흔히 임플란트는 상악 구치부에서 성공률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는 조기 치아 상실로 치조골이 흡수 또는 퇴축돼 상악동의 확장이 악화되거나 상악동의 하연이 낮아져 있는 상태로 상악동의 용적이 증가해여 흡수된 경우에는 상악 후방 구치 치조부가 상악동에 근접하게 돼 임프란트 수술에 한계를 느끼게 한다.

이러한 기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한계를 벗어나 보다 쉽고 정확한 술식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증례를 통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Live Surgery와 골유도재생술, 상악동 거상술 및 골이식술에 대한 핸즈온 코스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회는 또한 다양한 증례와 문헌고찰, 동영상, 실습 등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수회 참가 문의는 신흥 I&G팀(080-840-2877/02-6366-2175)러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