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치과병원 평가 ‘결과 어떨까?’
상태바
첫 치과병원 평가 ‘결과 어떨까?’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7.11.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호성 박사, 오는 27일 ‘구강보건포럼 및 수불사업 워크샵’서 결과 발표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2007년도 제2차 구강보건포럼 및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이하 수불사업) 워크샵’이 오는 27~28일 양일간 유성 호텔리베라에서 개최된다.

먼저 첫날 열리는 제2차 구강보건포럼은 최희주 건강정책관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08년도 복지부 구강보건정책 방향에 따른 구강보건사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복지부 생활위생팀 유수생 팀장이 ‘2008년도 구강보건정책방향 및 구강보건사업계획’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호성 부연구위원이 ‘치과의료기관 평가 시범사업’을, 경주시 보건소 김미경 소장이 ‘지역보건기관사업 홍보전략’을,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구인영 교수가 ‘구연동화를 이용한 구강보건교육’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28일 오전 9시 30분에는 구강보건 사업발표 및 종합토론이 이어지고 곧바로 화성시 보건소와 포항시 남구 보건소에서 각각 ‘구강보건센터 설치 및 운영사례’와 ‘장애인 구강보건사업 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한편, 같은 날인 28일 오전 11시부터는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워크샵이 진행된다. 워크샵에서는 수불사업의 안전성 및 효과에 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시범사례 공유를 통해 수불사업의 이해를 확대할 예정이다.

워크샵 일정으로는 오전에 안산시 보건소 박영숙 소장이 안산시의 수불사업 사례발표를 하고 오후에는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이 이어지게 된다.

주제발표에서는 복지부 생활위생팀 김주심 사무관이 ‘2007년도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안전성 모니터링 결과보고 및 사업 확대 추진방안’을, 부산 치대 김진범 교수가 ‘2007년도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효과 평가 조사결과 보고’를, 서울 의대 예방의학교실 조수헌 교수가 ‘수불사업에 대한 논쟁, 어떻게 풀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포럼 및 워크샵 참가문의는 복지부 생활위생팀(031-440-90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