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덩이 시린이' 어떻게 제압할 것인가?
상태바
'골칫덩이 시린이' 어떻게 제압할 것인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1.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덴탈, 2회 학술대회서 해법 제시…내달 24일 그랜드힐튼호텔

▲ 샤인덴탈 고인영 대표
개원의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골머리를 앓았던 '시린이 문제'를 제압할 해법이 제시될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샤인덴탈네트웍스(대표 고인영 이하 샤인덴탈)는 다음달 24일 홍제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개최한다.

총 4개의 강연장에서 18개의 강연이 마련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시린이 문제 뿐만 아니라 평소 임상 시술을 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제반 주제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강연장에서는 오전 '근관치료' 분야에 대해 서울 치대 이우철 교수가 '치수절단, 발수, 그리고 근관치료에 필요한 수산화칼슘 대세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오후에는 '시린이 어떻게 제압할 것인가?'라는 주제에 대해 한 과목에서 해결할 수 없다는 특징을 전제로 보존과 치주, 보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해결방안을 제시, 참가자들이 '시린이 제압'의 A to Z를 체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존적 측면에서는 전북 치대 이광원 교수가 '상아질 지각과민증의 원인과 기전'을, 연세 치대 박정원 교수가 '보존치료와 hypersensitivity'를 주제로 해법을 제시하게 되며, 치주적 측면에서는 삼성의료원 김정혜 교수가 '치주 처치 후 시린이, 어떻게 처치할까'를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보철적 측면에서는 연세 치대 심준성 교수가 '고정성 보철 치료로부터 지대치 치수 도와주기'를, 구강내과 측면에서 서울 치대 고홍섭 교수가 '시린이를 유발하는 이갈이 치료전략'을, 연세 치대 안형준 교수가 '레이저를 이용한 시린이 치료법'을 제시하게 된다.

'전치부 보철의 심미와 기능'을 주제로 한 섹션에서는 오전 경희 치대 우이형 교수가 '전치부 심미의 과학적 접근'을, 오후 수원 연우치과 정창권 원장이 '전치부 심미의 임상적 접근'을 제시한다.

'임플란트'를 주제로 한 섹션에서는 오전 유어스치과 장명조 원장이 '임플란트 경영'을 발표하며, 오후에는 일본 동경치과 Dr. Ono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Interdisciplinary therapy를 실천한지 24년, 이제 치주의 중요성을 제고한다'는 주제의 강연을 펼친다.

샤인덴탈의 이번 학술대회에는 "우리병원 '아름다운 보철 수복을 위한 프로토콜' 만들기"를 주제로 한 스텝 섹션도 마련된다.

이 섹션에서는 ▲우리병원 직무 매뉴얼 만들기(하남 샘치과 이수진 실장) ▲진단자료의 수집(송치과 송일수 원장) ▲보철 치료과정에서 스텝의 역할(송치과 김태희 실장) ▲임시보철물 제작, 정확한 인상채득을 위한 방법(분당 올치과 전성현 원장) ▲보철물 관리 및 시작(분당 올치과 장미란 실장) ▲어렵게 회복한 구강건강을 위한 올바른 관리법(송파 올치과 오영학 원장) ▲유지관리의 올바른 실천법(송파 올치과 노미나 실장) 등이 제시된다.

샤인덴탈 고인영 대표는 "개원가에서 평소 어려워하고,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을 주제화 했다"면서 "치과계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샤인덴탈과 함께 진료영역의 깊이와 넓이를 채워나가길 바란다"고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또한 6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되는 치과기자재 전시회와 관련 고 대표는 "유통의 중심에서 업체를 알리고, 동시에 샤인덴탈의 새로운 시도를 홍보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등록문의는 02)774-4502∼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