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예방 UCC '닥터스' 대상 수상
상태바
충치예방 UCC '닥터스' 대상 수상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2.1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치예방연구회, UCC 공모전 수상자 발표…오는 22일 시상식 가져

 

충치예방 홍보도 UCC로 통하는 시대!

충치예방연구회(회장 송학선)와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박정란 이하 교수협)가 공동 주최한 'UCC로 보는 충치예방 공모전'에서 한양여자대학 치위생과 최은정 학생팀이 공모한 작품 <닥터스>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작 <닥터스>는 최근 방영 중인 TV프로그램 <닥터스>를 패러디 한 것으로 우리나라 치아우식 현황의 심각성을 알리고, 구강건강 관리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주최측 심사위원단은 대상작에 대해 "작품의 이론적 베이스가 튼튼하고, 구성이 매우 탄탄해 마치 TV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 것 같다"면서 "딱딱하지 않게 대중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형식으로 재밌게 제작된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TV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재밌는 작품이 대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인기 TV프로그램 <무릎팍도사>를 패러디한 <무릎팍도사·현영의 구취제거> 작품(한양여대 치위생과 노민희 외)으로 구취때문에 골치 아픈 현영의 고민을 해결하는 무릎팍도사의 내용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또한 <텔레토비>를 패러디한 <치카치카 텔레토비>와 개그프로그램 <까다로운 변선생>을 패러디한 <까다로운 이선생> 등의 재밌는 작품이 각각 우수상과 가작에 선정됐다.

아울러 우수상 수상작 가운데 경북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이준범 학생의 출품작 <충치없는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은>이란 UCC는 불소에 대해 쉽고 친근한 내용과 형식을 담아 호평을 얻었다.

심사위원단은 이번 출품작들 가운데 ▲정확한 정보전달 ▲표현 ▲구성 ▲흥미 ▲화질 등의 심사기준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은 16개 작품을 대상, 최우수상 등의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충치예방연구회와 교수협은 오는 22일 2시 서울 프레스센터 레이첼카슨룸에서 이들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충치예방연구회 홈페이지(www.dentia.org)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