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건보공단 이사장 18대 총선 출마
상태바
이재용 건보공단 이사장 18대 총선 출마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8.03.26 17:4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사표 제출 후 대구 중·남구 무소속 출마 선언…새 정부 의료정책 저지할 것

 

▲ 이재용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이재용 이사장이 오늘(26일) 이사장직을 사퇴하고 18대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이재용 이사장은 출마의 변을 통해 "현 정부는 의료산업확대로 인해 곧 건강보험의 재정부담이 늘어난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무책임한 정책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며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업무보고 참석 대상 제외, 감사원 감사, 자진사표 제출 종용 등 사퇴압력에 이사장으로서 정책결정 및 집행역할을 다할 수 없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임기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새정부 들어 사퇴압박을 받아온 이재용 이사장은 오늘 건보공단 이사 5명과 일괄 사표를 제출했으며, 대구 중·남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할 예정이다.

이재용 이사장은 "정부가 추진하려하는 영리법인 의료기관 허용, 요양기관 당연지정제 폐지, 민간의료보험 도입 등은 의료양극화를 심화시킨다는 이유로 검토를 중단한 바 있는 해묵은 사안"이라며 "새 정부는 지난 30여년 간 이뤄온 공적의료보장체계를 실용주의와 의료산업화라는 미명하에 근간부터 흔들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명했다.

그는 "정부는 국민, 기업, 정부, 의료공급자, 병원, 민간보험회사 모두가 건강보험재정과 국민의료비 책임을 공유하는 정책을 개발해야 한다"며 "국회의원에 당선돼 이명박 정부가 추진하려는 의료산업화를 저지하는데 적극 투쟁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재용 이사장은 1980년 서울 치대를 졸업했으며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 초대 대구경북지부 회장 및 제10대 환경부장관을 역임하고 지난 2006년에 건보공단 이사장에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arugi 2008-03-27 15:10:37
2MB의 시장의료정책을 저지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주시길...

2008-03-27 11:20:19
김창집선생도 출마하셨더군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