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공 최초로 기자재 고객만족도 평가 실시’
상태바
‘치기공 최초로 기자재 고객만족도 평가 실시’
  • 조규봉 기자
  • 승인 2004.10.19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도 평가원, 기공용 합금 우수업체 인증서 수여식 개최

치기공 최초로 치기공기자재 고객만족도 평가가 실시됐다.

치기공 고객만족도 평가원은 지난 2년 동안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치과기공용 귀금속 및 비귀금속 합금의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지난 18일 결과발표를 통해 기공용 합금 우수업체를 선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회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귀금속 합금, 우리동명, 알파덴트, 희성엥겔하드 공동 1위
비귀금속 합금, 영진의 렉시륨, 한진덴탈의 타이코늄 제품 1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귀금속 합금업체에는 우리동명, 알파덴트, 희성엥겔하드 등 3개사가 공동 1위를 차치했으며, 비금속합금으로는 영진종합상사의 렉시륨, 한진덴탈의 타이코늄 등의 2개 제품이 1위로 선정됐다고 평가원은 밝혔다.

이번 평가원의 치기공 기자재 고객만족도는 지난 2년간 조사한 고객기대수준, 제품품질 만족도, 인지된 가치수준, 일반적 고객만족도, 불평조치 만족도 등을 가중 평가한 수치다.

또 귀금속 합금은 금, 백금, 팔라듐 등의 성분이 25%이상 함유된 귀금속 합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금속 합금은 1년간 크롬, 코발트, 니켈, 티타늄 등의 성분이 7.5%이상 함유된 비금속합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됐다.

치기공 고객만족도 평가원 김웅철(고대보건 치기공과 교수) 원장은 “지금껏 치기공에서 기자재의 역할이 컸음에도 나름대로의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평가가 없었다”며 “이번 평가를 토대로 치기공기자재도 보다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지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원장은 또 “이미 우리나라의 치기공기자재의 수준은 세계적인 선진국 반열에 올라있음을 실감하고, 지속적인 기공기자재 평가를 통해 치과기공사들의 수준도 업그레이드 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원장은 “앞으로 평가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치기공 기자재에 대해 평가를 실시 할 예정이며, 이런 작은 노력들이 치기공기자재 육성에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한치과기공사협회 김영곤 협회장은 “귀금속과 비귀금속 평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더불어 치기공 기자재 우수인증 업체로 선정된 회사에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번 평가원의 치기공기자재 평가 결과는 치기자재의 선택적 확신과 품질 향상, 유통의 우량기업을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는 권혁문 수석감사 및 치기협 고문과 임원진, 기공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월간치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4-10-20 02:05:23
인기척이 많아야 기자님들 고생이 헛되지 않을 건데..

다같이 화이팅 하고 멋진 건치 신문 만들어 봅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