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복잡한 심미수복의 분류와 치료

재료와 환자타입 분류별 심미수복 실제 증례 수록…심미치료 가이드라인 제시

2010-08-23     박은아 기자

 

심미치료라는 단어에는 다양한 의미와 이미지가 존재한다. 심미수복 치료로서 복잡한 보철을 시해하고 최고의 심미적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대한나래출판사에서 발간한 '복잡한 심미수복의 분류와 치료'(야마자키 마사오 저 고여준 감역)에는 심미수복 치료를 고도의 수주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임상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또 수복치료를 할 때에 각 치료분야의 어느 치료를 조합해 어떤 재료와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지가 서술돼 있다.

저자인 야마자키마사오 교수는 "치과의사들이 바브다는 이유로 '왜?'라는 질문보다는 기존대로의 통상적인 치료를 고수하곤 한다"며 "본 도서는 심미수복 치료에서 생각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및 사용하는 재료와 시스템을 토대로 치료 계획 및 과정을 통한 임상증례를 다루고 있다"고 밝혔다.

야마자키 마사오 교수는 치료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기술과 지식보다 오히려 그 증례에 대한 진단과 치료계획, 그리고 치료 결과를 어떻게 정확하게 판단하고 계획을 세워 치료를 하나냐라고 강조하고 수많은 증례에 대한 문제점과 실제 치료계획을 본 도서에 제시하고 있다.

본 도서에는 성공적인 심미수복 치료를 위한 사전 준비와 정보수집, 재료 및 환자 타입 별 심미수복 치료의 실제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치과의사 뿐 아니라 치과기공사의 심미수복 치료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나래출판사 발간. 야마자키 마사오 저. 고여준 감역.
총 217페이지. 정가 120,000원

구입 문의. 02-922-0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