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 새롭게 출간

고정성치과보철학교수협이 저술한 실제적·구체적 실습 활용서 기대

2014-06-17     강민홍 기자

 

 
전국 11개 치과대학 보철학교실의 교수들로 결성된 ‘고정성치과보철학교수협의회’가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를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새롭게 출간했다.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는 구체적인 기술과 자세한 도해를 통해 환자 진료 전 덴티폼 모형에서의 실습 과정을 명확히 설명함으로써 실습생들이 재료나 방법상에서의 혼돈 없이 실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크게 서론, 임상과정, 기공과정 총 3부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교과서와 달리 어떻게, 무엇을 가지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하나의 수복물을 제작해 완성하느냐에 관한 문제를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학부학생들과 임상의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실습에 대한 평가표가 포함돼 있어, 술자와 평가자가 어떤 부분을 염두에 두고 실습해야 할지 알 수 있게 했으며, 배우고 가르치는 사람 모두에게 지침이 되고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 편찬을 통해 향후 치과의사 국가고시의 실기 시험에서도 평준화된 실습 과정을 통해 정확한 술식이 제시되고 평가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가는 80,000원이며, 구입 문의는 덴탈위즈덤(02-6366-2024, www.dentalseminar.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