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정책연, 2022 연구과제 공모 개시

접수기간 1월 24일~2월 4일…건치 구강보건정책 역량 강화 목표‧지부 간담회도 개최

2022-01-25     안은선 기자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김형성 조병준 이하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회장 류재인 이하 정책연)이 2022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건치와 건치 지부의 정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구강건강불평등 개선 ▲취약계층 무료진료 ▲치과의료보장성 강화 ▲건치와 부합되는 연구주제 등이다.

아울러 정책연은 이번 공모를 계기로 건치 지부와 간담회를 열고 정책역량강화 방안을 모색한단 방침이다.

제출 서류는 정책연 카페(https://cafe.naver.com/policyteam)에서 ▲연구과제 수요조사 제안서 ▲개인정보 공개‧활용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unchi@hanmail.net)로 접수하면된다.

신청자격은 건치 또는 정책연 회원에 한하며, 접수기간은 오늘(24일)부터 오는 2월 4일 오후 2시까지다.

접수마감 후 정책연 연구과제 선발평가위원회에서 연구제안서를 심의, 평가한 후 선정된 연구자 혹은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정책연(02-588-6944)로 하면 된다.

류재인 회장은 “건치스러운 구강보건정책 생산을 위한 후원회비들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쌓이게 됐다”며 “건치 구성원들의 구강보건정책 생산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연구과제 공모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류 회장은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니만큼 많은 건치 및 정책연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 2022 연구과제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