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와 함께' 어린이 손씻기 실천해요
상태바
'뽀로로와 함께' 어린이 손씻기 실천해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5.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식중독 예방 동영상 '뽀드득 뽀드득' 제작·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손 씻기 실천을 통한 영유아 및 어린이의 건강 관리와 식중독 예방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 뽀로로를 이용한 식중독 예방 동영상 교육 자료 “뽀드득, 뽀드득”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동 교육 자료는 어린이들이 언제, 어떻게, 왜 손을 씻어야 하는지를 눈높이에 맞게 교육함으로써 손 씻기를 생활 습관화하고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내용(3막 3분)으로 구성됐다.

동영상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저학년)의 10세 이하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만화 캐릭터가 손을 씻어야 하는 상황과 이유 및 방법 등을 노래와 율동으로 설명하고 있다.

동영상은 손을 씻어야 할 때를 ▲음식 먹기 전 ▲집에 오자 마자 ▲화장실에 다녀온 뒤 ▲재채기를 한 다음 ▲아침, 점심 저녁 등 언제나로 설명하고 있으며, '손 씻는 방법'을 흐르는 물에, 비누로 거품을 내어,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까지 골고루 뽀드득 뽀드득 씻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식약청은 전국 시도(시군구) 및 보육시설, 유치원, 학교 등에서 보건소 직원, 보육보건교사 등이 동 교육 자료를 어린이 손 씻기 교육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교육하거나 다운받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효과 있는 손 씻기 운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범국민 손씻기 운동본부, 음식업 중앙회, 급식 협회 등에서도 가정이나 영업장 등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동영상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알림마당→언론홍보자료→디지털 홍보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식중독예방 홈페이지(http://fm.kfda.go.kr)에서 다운받거나 식중독예방관리팀(02-380-1635, guy772@kfda.go.kr)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