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이 궁금해하는 복약정보 '한 곳에'
상태바
노인들이 궁금해하는 복약정보 '한 곳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9.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홈페이지 복약정보방 신설…별도 홍보리플렛 제작도

지금까지는 어르신들이 약을 드시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지만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에서는 어르신들이 약을 드시면서 궁금해 하는 것들을 따로 모아, 온라인 복약정보방(식약청홈페이지, www.kfda.go.kr→복약정보방→환자별복약지도→어르신)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을 위한 복약정보내용을 살펴보면, 어르신들이 약복용을 잊어버리고 시간이 지나간 버린 경우 생각난 즉시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복용시간이 너무 가까울 때는 다음 복용시간에 복용해야 하고, 이 때 절대로 2배 용량을 복용하면 안된다.

또한, 어르신들이 여러 가지 질환을 앓고 있어 한꺼번에 여러 종류의 약을 한꺼번에 먹어야 하는 경우 현재 복용하는 약물을 기록해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시 추가로 복용하는 약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식약청 기관계용의약품과에서는 온라인 복약정보방에 대한 홍보 리플렛을 별도로 제작해 일선 약국과 시도 보건소 21,000여 곳에 배포할 계획이다.

홍보 리플렛에서는 최근 5월에 오픈한 온라인 복약정보방을 소개하고 이용방법과 구성내용을 일반 국민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홍보자료를 통해 복약정보방을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약사와 일반 국민이 올바른 복약정보를 손쉽게 얻고 약화사고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