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약품 허가심사'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생물의약품 허가심사' 전문교육 실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10.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전문개발자 위해 오는 6일 한국생물공학회와 공동 심포지움

식품의약품안전청 생물의약품국은 실험실에서의 연구 성과를 제품화로 완성하는 과정에서의 시간과 비용의 감소를 통해 생물의약품 산업을 육성 및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의 일환으로 생물의약품국은 한국생물공학회와 공동으로 '제5회 cGMP KFDA Bio Symposium'을 오는 6일 제주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심포지움은 ‘생물의약품 연구개발자를 위한 개발에서 허가까지’의 전 과정을 중심 내용으로 개발에 필요한 자료와 그 준비 방법에 대한 주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세부 주제로는 생물의약품의 허가 프로세스 및 정책방향, 생물의약품의 비임상 및 임상 평가, 생물의약품의 품질 평가 등 생물의약품 허가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과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후발생물의약품 허가제도 도입 및 배경에 대하여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심포지움 내용과 향후의 정책 방향 등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제도 개선 반영 및 민관 커뮤니케이션 내실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 생물의약품국의 향후 업무추진 계획 및 허가과정, 자료 심사 방향을 연구개발자와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생물의약품의 허가개발과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