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정보지 ‘생명공학정보’ 보세요!
상태바
차별화된 정보지 ‘생명공학정보’ 보세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8.10.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독성과학원, ‘생명공학정보 2008년 가을호’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청 소속 국립독성과학원 생명공학지원과(과장 김형수)에서는 계간지인 ‘생명공학정보 2008년 가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생명공학정보지는 바이오분야에 종사하는 연구, 개발자가 직접 제품화에 활용할 수 있는 허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어 타 정보지와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호에는 그간 국립독성과학원 ‘첨단 BT 제품 애로사항처리센터’를 통해 문의가 많았던 체외진단용의약품으로써 개발되고 있는 DNA칩에 대한 허가절차와 허가신청 시 의문사항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허가를 진행하고자 하는 연구 개발자들의 시험자료 생산에 참고가 되도록 했다.

또한 생명공학지원과 김형수 과장은 “이번호에는 국립독성과학원을 중심으로 ‘의약품제품화 기술 지원센터’의 추진배경 및 지원 사업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 있다”며 “본 센터는 시범운영단계를 거쳐 2009년 3월경 지원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가을호에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줄기세포 역분화 관련 연구동향에 대한 전문가 기고문과 미국 FDA의 세포․조직 공학 제품 관련 가이드라인을 중점 게재하는 한편, ▲첨단 BT 의약품의 국내허가사례 소개코너인 ‘우리 회사 제품 이렇게 허가받았습니다!’ ▲첨단 BT의약품의 허가 및 임상시험 품목현황 ▲국내 BT관련 R&D현황 등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국내의약품 허가 및 개발동향 파악은 물론 수출전략 수립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동 정보지는 식품의약품안전청(www.kfda.go.kr)과 국립독성과학원 홈페이지(www.nitr.go.kr)를 통해 웹진의 형태로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