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연구 '온라인 도우미 활용하세요'
상태바
신약개발 연구 '온라인 도우미 활용하세요'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8.10.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R&D 제품화 기술지원 위한 온라인 상담프로그램 구축…내년 3월 개시 예정

 

신약개발 연구내용에 대한 상담 지원업무를 준비 중인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상담업무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신약개발 R&D 온라인 상담프로그램(http://bio.kfda.go.kr)'을 구축하고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시연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현재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진행되는 연구과제를 지원하기 위한 '의약품 제품화 기술지원센터' 설립을 추진 중에 있는 식약청은 "논문 위주의 실험과 허가심사 자료로서의 실험은 관점이 다르므로 신약개발 R&D는 기초 R&D와 다르게 진행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제약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허가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최종 허가를 받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지원센터를 통해 허가심사에 필요한 연구와 시험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담프로그램이 구축되면 상담을 원하는 연구자들이 프로그램에 접속할 경우 전문가가 연구내용을 허가관점에서 분석 및 진단, 허가단계 진입을 위해 필요한 연구내용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에는 기술거래마당, 첨단 BT제품 애로사항 처리센터, 의약품 허가관련정보 등 의약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프로그램 시연회는 오는 23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되며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내년 3월 센터 설립과 함께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