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가을 수놓은 '한가족 축제' 성료
상태바
경치, 가을 수놓은 '한가족 축제' 성료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8.10.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일산 킨텍스서 학술대회 및 한가족 축제 개최…2500여 명 열기 '후끈'

 

▲ 양영환 회장
경기 남북부 회원 및 가족 2500여 명이 함께 어우러진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양영환 이하 경치) 학술대회 및 한가족 축제가 지난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과 함께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학술대회와 가족축제를 함께 엮어 회원들이 학술적인 지식도 습득하고 가족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면에 배치해 회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특히 킨텍스 3층 그랜드볼룸A홀에서는 부천팝스오케스트라 선사하는 가족음악회를 시작으로 비눗방울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버블버블쇼' 이어 코믹 마술 및 마임 쇼, 레크레이션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종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아울러 행사장 밖에서는 할로윈데이를 기념한 테마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가족 캐리커쳐 등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학술프로그햄 역시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구성했다.

일반적으로 가장 관심이 많은 임플란트를 비롯해 노인치과, 근관, 보철, 보험 등 여러 분야로 나눠 'Reconstruction of rhe interdental papilla', '고령자 치과의 최신지견', 'Simple and Predictable Sinus Augmentation', '균열치아의 진단 및 처치', '보험청구 제대로 하기', '성장기 아동의 교정치료 가이드라인', '정밀인상채득법에 대한 종합적 고찰'을 주제로 한 학술강연이 마련됐다.

아울러 학술 외적인 주제로 '글로벌 시대의 유학설계', '의·치전원 입시 개요와 전망', '자산관리 프로젝트' 등 회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교육 및 제테크 강연도 진행됐다.

양영환 회장은 "이번 행사는 현 집행부가 출범하면서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이라며 "회원들의 관심사와 치과계 동향을 적극 반영해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니 참석한 회원 및 가족들이 모두 만족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