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예정의, ‘한눈에 정보 볼 수 있는 기회’
상태바
개원 예정의, ‘한눈에 정보 볼 수 있는 기회’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8.11.2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개회…12월 7일 COEX 컨벤션홀 12실에서 열릴 예정

 

개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08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이하 MDEX 2008)가 오는 12월 7일(일) COEX(삼성동) 컨벤션홀 12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와 대한치과전공의협의회가 공동주최하고 전시 전문 업체인 ㈜네오엑스포와 주관으로 조직위원회를 구성한 이번 박람회는 40여개의 개원관련 업체, 140여개 부스가 출품하여 하루 동안 진행된다.

MDEX 담당자는 “2008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는 공중 보건의를 포함한 매년 5천여 개원예정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개원에 뒷받침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시와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료기기 장비관, 치과기기 장비관, 개원입지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협찬관등의 7개 전시관과 두 가지 주제의 Session이 열리는 컨퍼런스, 그리고 부대행사로 마련되어 있다.

전시는 전시관들을 품목에 따라 ▲의료기자재관에는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주)이 X-ray 필름 등을 출품 ▲치과기자재관에는 치과용 유닛체어로 (주)신흥, (주)바텍, (주)스카이덴탈, (주)한림덴텍이, 임플란트 분야는 (주)오스템이 출품하고 포인트닉스는 전자차트를 출품 ▲의료컨설팅관에는 외환은행, 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등 업체가 참가한다.

또한 컨퍼런스는 ▲SESSION 1에서 ‘젊은 의사들을 위한 개원 및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원에 대한 경영정보를 ▲SESSION 2에서 ‘젊은 의료인들을 위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두 SESSION에서 12강좌가 개최 되고, 출품 업체 세미나가 4강좌 개최된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개막식과 컨퍼런스, ‘황금열쇠로 개원의 문을 열어라’ 등 푸짐한 경품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로 입장료는 5천원이지만 홈페이지(http://www.mdex.or.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한 사람에 한에서 무료입장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