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개혁! 우리 치과의사가 만든다!
상태바
정치개혁! 우리 치과의사가 만든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2.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모다 창사랑이다 권우세다…대선을 앞두고 온 사회가 시끌벅적하지만, 언제나 차분하고 조용한 곳. 바로 그곳 치과계에 언제부터인가 들썩들썩 소리가 들린다.

지난 9일 다음에 개설된 웬 초라한 카페 하나. 이름하여 ‘노정치(주인 정상호 일산좋은치과 원장, http://cafe.daum.net/rohdentist)’. 그런데 탄생이후 5일만인 13일 1명이던 회원이 금새 50명을 돌파했다. 활동을 개시한지 겨우 10일 남짓 지났는데 이리저리 활동도 분주하다.

모임을 만들자마자 70명이 넘는 발기인도 확보했고, 13일에는 성명서도 발표했으며, 현재는 노무현 후보 후원금 모금과 200명 회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과의사들만의 모임이기에 숫자는 작지만 그래도 전국단위 모임이라 회의도 독특하게 진행된다. 지난 15일 열린 첫 회의는 인터넷 화상채팅으로 성사됐단다. 점심시간 짬 시간을 내 성사된 회의였지만, 발기인대회와 창립총회 일정과 방식, 활동 목적과 방향 결정 등 매우 많은 논의들이 이뤄졌다고 한다. 또한 최근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노무현·정몽준 간의 후보단일화에 대한 생각, 모임 운영방안, 지지선언 방식을 어떻게 할지 등등 토론도 치열하게 진행중이고, 이미 각 지역 조직책임자까지 결정한 상태란다.

“정치 냉소주의를 걷고 차분하고 진지하게 대선 이야기를 해보자”, 또한 “토론에만 그치지 말고 치과의사로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을 모색하고 실제 정치참여를 진행하자”는 목적 하에 출발한 ‘정치모’! 시작은 작았지만, 치과의사도 정치와 정치개혁의 주체임을 알리는 당당한 선언이 아닐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