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사랑 수호천사 '핑키'가 떳다!
상태바
잇몸사랑 수호천사 '핑키'가 떳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9.03.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과학회, '잇몸의 날' 제정 전국민 잇몸사랑 캠페인 나서…홍보대사에 '최불암'

 

▲ 잇몸사랑 캐릭터 '핑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박준봉 이하 치주과학회)가 지난 2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제1회 '잇몸의 날'을 맞이해 무료구강검진 및 잇몸건강 공개강좌를 개최하고 전국민 잇몸사랑 캠페인을 전개했다.

치주과학회 임원 및 전공의들이 참여한 이날 무료구강검진에는 약 15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잇몸 상태 및 관리법에 대한 진료를 받았으며 행사를 후원한 동국제약에서 구강용품을 배포하기도 했다.

박준봉 회장은 "국민 대다수가 치주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지만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법에 대한 홍보는 부족한 상황이다"며 "잇몸의 날 제정을 시작으로 국민들에게 잇몸관리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잇몸의 날 기념식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수구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원숙 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 최남섭 회장, 동국제약 이해돈 부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축사를 남겼다.

이수구 회장은 "잇몸병은 당뇨, 심장질환 등 전신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잇몸의 날 제정을 통해 국민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홍보함으로써 치과의사와 국민간의 신뢰가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잇몸사랑 홍보대사로 선정된 탤런트 최불암씨가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박준봉 회장의 '치주병, 우리 몸을 위협한다'를 주제로 한 공개강좌가 진행됐다.

한편 지난달 24일부터 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잇몸사랑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마감 결과 '핑키'를 제안한 김은석씨가 1등에 선정됐으며 경품으로 42인치 PDP TV를 제공받았다.

▲ 잇몸사랑 홍보대사로 선정된 탤런트 최불암 씨(우측)와 박준봉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