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중국과 의약품 등 안전성 MOU
상태바
식약청, 중국과 의약품 등 안전성 MOU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4.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청장 27~28일 중국 SFDA 등 방문…긴밀한 협력관계 토대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 윤여표 청장은 27일〜28일 중국 SFDA 및 질검총국을 방문해 수입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안전 관리를 위해 중국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SFDA(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 State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는 건강기능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의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책임진 위생부 산하 기관이며, 질검총국(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은 식품과 화장품의 제조공장 관리와 수출입검사 업무 등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윤 청장은 금번 중국 방문시 중국 SFDA와 식품(건강기능식품포함), 의약품(화장품, 의료기기 포함) 등 분야에 대한 안전성 정보교류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연례적인 고위급 협의체를 개최하는 내용의 협력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동 협정에는 유사시 상호 현지실사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 된다.

또한 윤 청장은 중국 질검총국의 부국장 (차관급)을 만나 그간 논의가 진행됐던 청도 현지 식품검사기관 설립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국에 진출한 우리나라 제약․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한미약품 등 10개사 현지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공장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금번 중국 방문을 통해 식품, 의약품 등 교역량이 많은 중국과 긴밀한 협력관계의 토대가 마련되고, 양국간 협력이 더욱 더 강화돼 식품․의약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