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진료비 모금 통해 '사랑이 쑥쑥'
상태바
장애인 진료비 모금 통해 '사랑이 쑥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5.1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 재단, SIDEX 2009 부스 설치 통해 100여명 후원자 모집

 

재단법인 스마일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COEX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된 SIDEX 2009(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에 참여해 치과인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마련을 위한 ‘2009 사랑나누기 바자회’를 진행했다.

스마일재단 김우성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치과계 인사들이 장애인 구강질환에 대한 더욱 큰 관심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그와 더불어 스마일재단 사업에 동참해 치과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행복한 미소를 나눠고 싶다”고 전했다.

스마일 재단은 SIDEX 2009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마련해 기자재 바자회와 함께 다채로운 홍보,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름다운 떠남을 준비 할 수 있는 교보생명의 ‘스마일 기부보험’ 릴레이, 폐귀금속을 통한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마련 프로젝트, 동전 모금판 기부 등의 이벤트 진행을 통해 즐겁고 친숙한 기부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

그 결과 스마일 재단은 이번 홍보를 통해 신규 정기 후원자 30명, 기타 일시 후원자 100여명 이상이 후원이벤트에 동참하는 결과를 얻었다.

바자회에 동참한 이들은 “작은 기부이지만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은 위한 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마일 재단 관계자는 “저렴한 금액으로 기재를 구입함과 동시에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본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2009년도 저소득층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일 재단은 이번 바자회뿐만 아니라 ‘스마일 기부보험’ 릴레이와 폐귀금속을 통한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마련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스마일재단 홈페이지 (www.smilefund.org)를 통해 계속 진행되며 문의는 02-757-2836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