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APEC '국가 생명과학분야 선도한다'
상태바
AHC, APEC '국가 생명과학분야 선도한다'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8.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희센터장, APEC 생명과학혁신포럼 총회 기조연설에서 비전 제시

▲ 안전평가원 김승희 원장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 김승희 이하 안전평가원) 김승희 원장은 오는 4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이하 APEC) 생명과학혁신포럼 ‘Life Science Innovation Forum, SIF’에 참석한다.

또한 안전평가원 원장이자 APEC 규제조화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승희 원장은 이번 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진행하게 됐다.

김 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APEC 규제조화센터가 규제조화의 지원을 통해 APEC 역내국가의 생명과학분야를 선도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하는 ‘Driving for Regulatory Harmonization and Procecss’의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실현하기 위해 APEC 역내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분야 많은 국제전문가를 중심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세계적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교육할 계획이다.

김승희 센터장은 “이번 APEC 총회 기간 중 기조연설 등을  통해 안전평가원이 운영 중인 APEC 규제조화센터에 대한 APEC 역내 국가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PEC 규제조화센터는 9월 16,17일 양일에 거쳐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제2차 워크숍을 개최해 최근 국가별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동등생물의약품(바이오시밀러)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