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ken Screw! ‘Dr. SOS’로 제거하세요
상태바
Broken Screw! ‘Dr. SOS’로 제거하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8.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 Dr. SOS 출시…손상된 Fixture 내부 나사산 재생까지

(주)디오가 기존 Abutment Screw 파절로 인해 환자의 구강 내에서 시급한 제거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 시, 쉽고 빠르게 Broken Screw를 제거해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Dr. SOS’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보철물과 구성요소간의 Misfit, 교합부적합, Cantilever, Overloading 등으로 인한 Loosening 및 Fracture로 Abutment Screw 파절이 발생했을 경우, Broken Screw를 제거한다거나, 식립된 Implant를 모두 제거하고 다시 수술해야 했다.

또한 이러한 시간적, 비용적 손실 발생 뿐 아니라 심각한 경우에는 시술 실패 등의 문제까지 발생될 수 있었다.

디오 관계자는 “Broken Screw 제거에는 다양한 방법이 사용될 수 있으나, 제거 도중 Fixture 내부 나사부가 손상 되는 경우가 흔하다”면서 “최종적으로 이때는 Fixture 내부 나사내면을 모두 갈아낸 후 Root Canal Impression으로 인상해 Post와 Core를 제작하고, Crown을 제조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현재의 각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대부분의 제거용 기구로서는 효율적으로 Broken Screw를 제거할 수 없거나, Fixture가 손상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이에 디오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단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Dr. SOS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Dr. SOS는 Fixture 내부 나사산이 손상받지 않고 Broken Screw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Fixture 내부 나사산 안쪽 깊이 자리한 Broken Screw를 쉽게 외부로 유도해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Fixture 내부 나사산 손상없이 안전하게 제거 후 바로 새로운 Abutment 체결이 가능하고, Fixture 내부 나사산이 손상됐어도 Screw Tapping으로 나사산 재생이 가능하다.

아울러 비용적, 시간적 문제 최소화 및 환자 Trauma 없는 즉시대응, 다양한 임플란트에 적용 가능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디오 관계자는 “Dr. SOS는 DIO의 전체 System 뿐만 아니라 Branemark External Connection을 가진 모든 Implant와 편측 내부각 Morse Taper 6도, 8도의 ITI System, Morse Taper 11도의 Astra System 등의 Internal Connection Implant에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Dr. SOS를 사용할 때는 먼저 Guide를 Fixture에 수직으로 고정 후, Remove Bar를 Broken Screw의 파절부위까지 삽입하고, Remove Bar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회전시킨 후 적절한 제거 높이에서 Guide를 해체해 Explore로 Broken Screw를 제거하면 된다.

▲ Dr. SOS 작동기전
디오 관계자는 ”Dr. SOS는 개원가에서 종종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보다 적극적인 조치가 가능케 해 환자와 원장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응급상황 발생시 즉각적이고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돼 임플란트 성공률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