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시장, 개별인정형 제품 뜬다
상태바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별인정형 제품 뜬다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8.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08년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실적 통계 발표

 

홍삼제품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4년 연속 생산액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08년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을 분석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총생산액은 8,031억 원으로 ’07년 7,235억 원에 비하여 11%의 증가추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그 중 홍삼제품이 생산액 1위로, 알로에겔, 비타민 및 무기질, 개별인정형, 인삼 제품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홍삼제품은 4,184억 원으로 전체 생산액의 52%를 차지했으며 전년대비 27% 상승했고, 신규 개발된 개별인정형 제품의 경우 415억 원으로 전체시장의 5.2%에 불과했으나 전년대비 67%  상승해 급속한 성장 추세를 보였다고 식약청은 밝혔다. 

아울러 식약청 관계자는 "개별인정형 제품의 경우, ’06년 이후 급격한 상승 추세로 ‘08년에는 생산액이 5배이상 증가해 향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개별인정형 제품의 기능성별 국내 생산 현황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 추출물’, ‘공액리놀렌산’을 이용한 체지방감소 관련 제품   비율이 49%로 가장 높았고, 그 외 ‘디메틸설폰’, ‘초록입홍합추출물’을 이용한 관절·뼈건강 관련제품이 13%, ‘코엔자임큐텐’을 이용한 항산화 관련제품이 10%, ‘폴리코사놀’을 이용한 콜레스테롤 개선 제품이 9%의  순으로 나타났다.

식약청 윤여표 청장은 "건강기능식품의 제형 자율화 등 산업 발전의 토대 마련을 계기로 새로운 제품개발 투자 확대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산업체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