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 안전, '참신한 의견 발굴해요'
상태바
식품·의약품 안전, '참신한 의견 발굴해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8.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제 1회 식품의약품안전 UCC 공모전 개최…입상작 식약청 홍보자료로 씌여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에 대한 국민의 참신한 의견을 발굴하고자 ‘제1회 식품의약품안전 UCC 공모전’이 열릴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생활 속에서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실천사례를 발굴해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의 중요성 홍보하는데 활용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공모 신청자는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내용 ▲생활 속에서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아이디어와 실천사례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제작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며, 식품·의약품 안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아이디어 및 스토리의 창의성, 내용 충실성, 작품완성도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식약청장상 1편, 우수상 2편 및  입선 5편 등 총 8편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2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받게 된다.

입상자는 9월 29일 식약청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및 식품안전창 홈페이지(www.foodwindow.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