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요점만 모았어요!'
상태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요점만 모았어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8.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여치, 다음달 19일 '턱관절치료 드림팀과 함께하는 추계학술대회’ 개최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심현구 이하 대여치)가 다음달 19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7층 대 강당에서 ‘턱관절치료 드림팀과 함께하는 대여치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대여치 최정원 학술이사는 “환자에게 보다 편안한 치과치료 제공과 현명한 진료를 위해서는 치료 전 구강검사 단계에서 턱관절과 관련된 제 증상들을 평가하고, 턱관절장애의 가능성에 관한 설명을 동반한다면, 환자의 협조와 이해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 학술이사는 “이처럼 준비된 치과의사로서 자신 있게 진료에 임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턱관절 질환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며 “이에 대여치는 핵심 요점만을 중점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준비 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 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연세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 최종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 ‘턱관절병! 치과의사가 꼭 알아야할 세 가지 이유’에 이어 연세치대 턱관절 및 안면통증클리닉 김성택 교수의 ‘알아두면 득이 되는 보톨리눔 톡신 주사’,  연세치과대학병원 안형준 ‘턱관절 질환의 진단, 어렵지 않다’ 등 유익한 강연들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선치과 병원 김기서 원장의 ‘필수적인 턱관절 질환 관리법’ ▲티플러스 베스트텐 치과 김현철 ‘구강내 장치치료 이것만은 알아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 유지원 교수의 ‘약물요법, 이럴 땐 이렇게’ ▲김연중·송윤헌 치과의원 송윤헌 원장의 ‘손에 잡히는 건강보험 청구’ 등 개원의들의 진료에 보다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의 강연들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사전등록은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4만원, 현장등록 시 5만원, 수련의는 2만원이다.

또한 대여치 홈페이지 www.kwda.org에서도 다음달 17일 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조계속 재무이사 02-322-7505, 최정원 학술이사 031-905-28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